티스토리 뷰

개발/이론

HTTP Status Code

는세 2021. 5. 18. 13:23
반응형
  • 성공/실패 여부는 HTTP Status Code로 판단한다.
HTTP STATUS CODE 메소드 설명
유형 응답코드 상태
성공 200 OK GET
PUT
요청이 성공. 성공의 의미는 HTTP 메소드에 따라 달라진다.
GET: 리소스를 불러와서 메시지 바디에 전송되었습니다.
HEAD: 개체 해더가 메시지 바디에 있습니다.
PUT 또는 POST: 수행 결과에 대한 리소스가 메시지 바디에 전송되었습니다.
TRACE: 메시지 바디는 서버에서 수신한 요청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01 Created POST 요청이 성공적이었으며 그 결과로 새로운 리소스가 생성. 이 응답은 일반적으로 POST 요청 또는 일부 PUT 요청 이후에 따라온다.
204 No Content Delete 요청에 대해서 보내줄 수 있는 콘텐츠가 없지만, 헤더는 의미있을 수 있다. 사용자-에이전트는 리소스가 캐시된 헤더를 새로운 것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리다이렉션 303 See Other POST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리소스를 다른 URI에서 GET 요청을 통해 얻어야 할 때, 서버가 클라이언트로 직접 보내는 응답.
클라이언트 에러 400 Bad Request   이 응답은 잘못된 문법으로 인하여 서버가 요청을 이해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401 Unauthorized GET 비록 HTTP 표준에서는 "미승인(unauthorized)"를 명확히 하고 있지만, 의미상 이 응답은 "비인증(unauthenticated)"을 의미한다.
403 Forbidden GET 클라이언트는 콘텐츠에 접근할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 예를들어 그들은 미승인이어서 서버는 거절을 위한 적절한 응답을 보낸다. 401과 다른 점은 서버가 클라이언트가 누구인지 알고 있다.
404 Not Found GET 1개의 데이터를 반환해야 하는 상세의 경우 데이터가 없을 때 사용한다. (리스트는 데이터의 존재여부 상관없이 200)
서버는 요청받은 리소스를 찾을 수 없다. 브라우저에서는 알려지지 않은 URL을 의미한다. 이것은 API에서 종점은 적절하지만 리소스 자체는 존재하지 않음을 의미할 수도 있다. 서버들은 인증받지 않은 클라이언트로부터 리소스를 숨기기 위하여 이 응답을 403 대신에 전송할 수도 있다.
409 Conflict PUT 이 응답은 요청이 현재 서버의 상태와 충돌될 때 보낸다.
서버 에러 500 Internal Server Error   서버가 처리 방법을 모르는 상황과 마주쳤다. 서버는 아직 처리 방법을 알 수 없다.
502 Bad Gateway   이 오류 응답은 서버가 요청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응답을 얻기 위해 게이트웨이로 작업하는 동안 잘못된 응답을 수신했음을 의미한다.
504 Gateway Timeout   이 오류 응답은 서버가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적시에 응답을 받을 수 없을 때 주어진다.
505 HTTP Version Not Supported   요청에 사용된 HTTP 버전은 서버에서 지원되지 않음.
506 Variant Also Negotiates   서버에 내부 구성 오류가 있다. 즉, 요청을 위한 투명한 컨텐츠 협상이 순환 참조로 이어진다.
507 Insufficient Storage   서버에 내부 구성 오류가 있다. 즉, 선택한 가변 리소스는 투명한 콘텐츠 협상에 참여하도록 구성되므로 협상 과정에서 적절한 끝점이 아니다.
508 Loop Detected   서버가 요청을 처리하는 동안 무한 루프를 감지했다.
510 Not Extended   서버가 요청을 이행하려면 요청에 대한 추가 확장이 필요하다.
511 Network Authentication Required   511 상태 코드는 클라이언트가 네트워크 액세스를 얻기 위해 인증할 필요가 있음을 나타낸다.
520 Unknown Error   알 수 없음
599 Network Connect Timeout   네트워크 읽기 시간초과 오류, 알 수 없음
반응형
댓글